여드름 색소침착, 여드름 피부 관리용 화장품으로
여드름 색소침착, 여드름 피부 관리용 화장품으로
  • By 김민지 기자 (info@koreaittimes.com)
  • 승인 2015.09.0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성피부는 피지컨트롤이 어려워 모공이 넓어지기 쉽다. 또 과다 피지분비로 인해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이 자주 발생하게 된다. 이에 따라 지성피부를 갖고 있는 사춘기 청소년이나 성인들은 여드름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다.

피부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지성피부의 특징과 여드름의 발생 원인을 제대로 알고 올바른 피부관리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성피부는 피지분비가 많아 얼굴이 기름져 보이는 피부타입으로 피지와 각질 등의 노폐물이 쌓여 좁쌀이나 화농성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 요즘은 여드름피부의 원인이 되는 얼굴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피부과나 관리실을 방문하여 레이저 시술을 받거나 먹는 여드름 치료제로 약을 복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드름 관리 방법은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비용적인 부담을 안겨줄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좋다.

피부과에 가지 않고 집에서 여드름 피부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평소 꼼꼼한 클렌징과 기초화장품을 활용한 스킨케어 방법을 통해 피지컨트롤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얼굴에 여드름이 많은 청소년과 성인들은 유분기 없이 산뜻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세안 시 피지분비가 활발한 코 주위를 중심으로 클렌징폼을 사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세안을 통해 얼굴 피지를 깨끗이 제거한 후에는 피지컨트롤에 좋은 스킨로션과 수분 세럼, 에센스 등의 기초화장품을 발라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야 한다.

피지컨트롤을 도와주는 지성피부 전용 화장품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기능성 기초화장품으로 불리는 에센스와 세럼은 사춘기 청소년이나 성인 여드름 관리에 좋은 화장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에센스 및 세럼은 지성 얼굴피부의 고민을 빠르게 해결해 주는 농축 제품이다. 이 화장품에는 각종 영양 성분이 농축돼 있어 바르는 순서에 맞게 꾸준히 사용해주면 다양한 종류의 얼굴 여드름을 관리하는데 효과적이다.

뷰티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겟잇뷰티에서도 여드름 피부관리법으로 스킨로션을 비롯해 다양한 에센스와 세럼이 소개가 되면서 이목을 끌었다. 에센스와 세럼을 고를 때에는 피지컨트롤 효과가 뛰어난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여드름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랭키닷컴 기능성화장품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화장품 브랜드의 TS 에센스와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청소년 및 성인 여드름의 원인인 피지컨트롤을 돕고 지성피부 관리를 도와주는 에센스 및 세럼 종류로 유명하다.

TS 에센스는 피부타입에 따라 2가지 종류로 나뉘어져 있는데, 그 중에서도 TS 에센스 포 오일리 스킨은 번들거림이 심한 지성피부를 관리하는데 좋은 세럼으로 유, 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효과가 뛰어나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가꿀 수 있다.

미백 효과에 탁월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얼굴 피지로 인해 생긴 피부 노폐물을 케어하고 칙칙해진 피부 톤을 매끄럽고 환하게 가꿔준다. 또 이 세럼은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골고루 채워주며, 모공을 탄력 있게 조임으로써 쉽게 외부 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 지성 및 여드름 피부관리, 특히 여드름으로 인한 색소 침착에 효과적이다.

지성피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청소년이나 성인 할 것 없이 과잉 피지로 인해 번들거리는 피부와 칙칙한 피부 톤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피부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평소 피지를 제거하고 유, 수분 밸런스를 통해 피지를 컨트롤할 수 있도록 신경 써주는 것이 필요하다. 평소 번들거리는 피지와 각질로 인해 청소년 및 성인 여드름에 시달리고 있다면 피지컨트롤과 각질 케어를 돕는 수분 세럼이나 에센스를 이용해 산뜻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1206, 36-4 Yeouido-dong, Yeongdeungpo-gu, Seoul, Korea(Postal Code 07331)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36-4 (국제금융로8길 34) / 오륜빌딩 1206호
  • URL: www.koreaittimes.com / m.koreaittimes.com. Editorial Div. 02-578-0434 / 010-2442-9446. Email: info@koreaittimes.com.
  • Publisher: Monica Younsoo Chung. CEO: Lee Kap-soo. Editor: Jung Yeon-jin. Juvenile Protection Manager: Yeon Choul-woong.
  • IT Times Canada: Willow St. Vancouver BC, Canada / 070-7008-0005.
  • Copyright(C) Korea IT Times, All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