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더 똑똑해지고 예뻐진 AI 2 셋톱박스 출시
SK브로드밴드, 더 똑똑해지고 예뻐진 AI 2 셋톱박스 출시
  • 이준성
  • 승인 2019.08.2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술 적용 획기적인 음성 인식,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 평가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이 21일 서울 삼화타워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관련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이 21일 서울 삼화타워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관련 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는 21일 획기적인 음성인식을 자랑하는 더 똑똑해지고 예뻐진 AI 2 셋톱박스를 출시하고, 집안에서 TV를 활용한 AI 서비스를 더욱 확대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업계 최초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춘 구독형 물품 정기배송 서비스 'B tv PICK'과 임신·육아 관련 예비·초보부모들을 위한 콘텐츠 서비스 '육아학교' 등 다양한 B tv 신규 서비스를 런칭했다. SK브로드밴드는 새로운 디자인과 고객 편의성 및 기능을 강화한 AI 2 셋톱박스를 이날 선보였다.

기존 AI 셋톱박스 이용고객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 '외부 소음 간섭과 음성 인식이 조금 떨어진다'는 일부 고객의 불만에 주목해, 이번 AI 2 셋톱박스에는 업계 최초로 기존보다 2배 늘어난 4개의 마이크를 설치하고, SK텔레콤에서 자체 개발한 빔포밍(beamforming) 기술을 적용해 음성 인식률을 대폭 높였다.

또 업계 최초 스테레오 방식의 스피커를 적용하여 음향에 민감한 고객들의 기대치를 충족시키고자 했다. 스테레오 방식은 음향을 좌우 두개 음성채널로 분리하여 고객들이 입체감 있고 실감나는 음향을 즐길 수 있는 방식이다. 탑재 모델은 명료한 소리와 중후한 저음이 특징인 아이리버의 '아스탤앤컨(Astell&Kern)'으로 영화관에서 느끼는 완벽한 사운드를 B tv로 즐길 수다.

AI 2 셋톱박스는 집안의 어떤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심플하면서 감성적인 디자인을 접목 했다. 사각형 혹은 원통 형태의 단순한 모양과 어두운 색상의 컬러에서 벗어나 미래지향적 디자인, 트렌디한 밝은 컬러, 패브릭 소재를 활용하여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줘서 인테리어의 한 아이템으로 탈바꿈시켰다.

이와 함께 SK브로드밴드는 전원을 끈 상태에서도 소모되는 대기전력을 대폭 감소시킨 스마트3 셋톱박스를 출시했다. 셋톱박스는 가정의 가전기기 중 대기전력이 가장 높은 기기에 속하는데, 스마트3 셋톱박스는 KC 인증기준 대기모드 상태에서 1.5W 전력을 사용하여 기존 셋톱박스 대비 절반 이하이자 국내 최저 수준으로 낮췄다.

김혁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고객 요구가 점차 다양해지는 만큼 음성명령 등 AI 기능에 관심있는 고객을 위해 AI 2 셋톱박스를, 전기요금 절감 및 안드로이드 기반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스마트3 셋톱박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AI 2 셋톱박스를 TV 뿐만 아니라 생활 속 AI 경험을 책임지는 디바이스로 포지셔닝 한다는 계획이다. ▲홈쇼핑 주문 ▲팟빵 ▲뽀로로Talk ▲윤선생 스피커북 ▲ASMR ▲음식 레시피 안내 등 신규 AI 기능을 추가했다.

9월에는 셋톱박스로 음성통화가 가능한 'NUGU Call' 서비스를 런칭 할 예정이며, 보다 다양한 서비스가 NUGU AI 생태계를 통해 추가 될 수 있도록 NUGU Open API 플랫폼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Unit장은 "NUGU 플랫폼을 통한 B tv 고도화를 지속 추진해 고객들이 새로운 미디어 소비를 경험하고 TV를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도록 AI 서비스 사용 경험을 확장해왔다"며 "향후에도 NUGU 에코시스템(Ecosystem)을 지속 확대하여 데이터 기반의 Intelligence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 SK브로드밴드 제공
사진= SK브로드밴드 제공

<>IPTV 업계 최초 구독형 물품 정기배송 서비스 'B tv PICK' 출시

SK브로드밴드는 B tv에서 IPTV 업계 최초로 생활 및 문화·취미생활 관련 상품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서비스 'B tv PICK'을 출시했다.

최근 떠오르고 있는 구독형 정기배송 서비스에 주목하여 업계 최고의 정기배송 서비스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B tv에서 고객이 간편하게 리모컨으로 상품을 주문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상품은 면도용품(이노쉐이브), 셔츠(딜리셔츠), 양말(미하이삭스) 등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생활용품과 꽃(꾸까), 그림(핀즐), 책(플라이북), 와인(퍼플독) 등 문화·취미생활 관련 상품, 그리고 반려견 건강용품(돌로박스)으로 구성했다. 현재 8개 제휴사와 함께 15개 상품을 제공 중이다.

<>EBS와 예비·초보부모 위한 무료 육아 콘텐츠 서비스 '육아학교' 런칭

SK브로드밴드는 한국교육방송공사 EBS와 손잡고 임신·육아 전문 영상콘텐츠 1,500편을 무료로 제공하는 '육아학교' 서비스를 런칭했다.

예비·초보부모들이 육아에 알아두면 좋은 기초상식부터 연령별 아이의 성장에 맞는 발달과정, 상황별 심리상태, 기질별 육아법은 물론 아이의 건강정보를 상황·유형별로 제공한다.

특히 SK브로드밴드와 EBS는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제휴를 통해 아이의 건강과 관련된 콘텐츠 800편을 직접 제작하고 20일부터일부 콘텐츠를 B tv 독점으로 공개했으며, 앞으로 순차적으로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오리지널 콘텐츠는 국내 최고 소아과 전문의 20인이 육아 기초상식부터 중증 질병, 응급 시 대처법 등의 솔루션을 제시하고, 육아 대표 아나운서 이지애·김정근 부부가 초보 부모의 입장으로 진행에 참여한다.

이 외 SK브로드밴드는 수제맥주 국내기업 '더부스'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B tv만의 전용 수제맥주 세트 '비티비어'를 만들어 프로모션성 한정판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올해 3월, B tv가 기존 미디어를 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새롭게 도약한다고 알리며, 고객 세그먼트에 기반한 애자일 조직 체계를 도입하고 이에 따른 고객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시도들을 해왔다"며 "이제 B tv는 TV에 다양한 생활가치를 더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Korea IT Times: Copyright(C) 2004, Korea IT Times. .Allrights reserved.
  • #1206, 36-4 Yeouido-dong, Yeongdeungpo-gu, Seoul, Korea(Postal Code 07331)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36-4 (국제금융로8길 34) / 오륜빌딩 1206호
  • * Mobile News: m.koreaittimes.com
  • * Internet news: www.koreaittimes.com
  • * Editorial Div. 02-578-0434 / 010-2442-9446 * PR Global/AD: 82-2-578-0678.
  • * IT Times Canada: Willow St. Vancouver BC
  • 070-7008-0005
  • * Email: info@koreaittime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