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페이, 모바일 앱으로 QR코드 스캔해 글로벌 결제

Printer-friendly versionPrinter-friendly versionSend by emailSend by email
Wednesday, November 15th, 2017
UnionPay

[마카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은 13일 마카오 푸드 페스티벌에서 유니온페이 QR코드 결제가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유니온페이 QR코드 푸쉬 모드(고객이 자신의 모바일 앱을 이용해 가맹점에서 제시한 QR코드를 스캔해서 결제)를 중국 본토 이외에서 출시한 것은 처음이다.

PR Newswire보도에 의하면, 제17회 마카오 푸드 페스티벌은 150개 이상의 매장이 참가하며, 이달 10일부터 26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고객은 참여 매장의 POS 단말기에서 BOC 푸드 페스티벌 E-Wallet 카드 또는 '퀵패스(QuickPass)' 표시가 있는 유니온페이 신용카드를 탭 하여 결제할 수 있다. 중국 본토에서 온 카드소유자는 유니온페이 QR코드로 결제할 수도 있다.

수정 없이 유니온페이 QR코드 푸쉬 모드 직접 승인

유니온페이 QR코드 결제는 많은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그중에는 푸쉬 모드(push mode) (고객이 자신의 모바일 앱을 이용해 가맹점에서 제시한 QR코드를 스캔해서 결제)와 풀 모드(pull mode)(가맹점이 QR코드 리더기를 이용해 고객의 앱에서 QR코드를 스캔해서 결제)가 있다. 푸쉬 모드는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머천트 서비스 플랫폼에 직접 연결되어 쉽게 승인된다. 가맹점과 인수자는 다양한 모바일기기의 플랫폼에 접근해 등록을 완료하고, 어떤 수정사항도 없이 QR코드 푸쉬 모드를 직접 승인할 수 있다.

이전에는 홍콩과 싱가포르의 가맹점이 유니온페이 QR코드 풀 모드 승인을 선도해왔다. 홍콩 가맹점은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의 국가간 마케팅 플랫폼인 U 플랜 할인 e-쿠폰과 결제 코드 조합도 실현했다. 그 후, 단 한 번의 스캐닝으로 고객은 결제를 완료하고 즉석 할인도 누릴 수 있다.

전 세계로 빠르게 확산되는 유니온페이 결제 상품

유니온페이 QR코드 결제는 태국, 인도네시아, 호주 등 중국 여행객이 자주 방문하는 시장에서 출시될 것이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은 특히 동남아시아에서 지역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대중교통, 병원, 사회보험 및 교육시설에서 더 많은 카드사용 시나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 수년간,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은 다양한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며 혁신적인 상품의 확대를 가속화 하고 있다. QR코드 결제와 더불어, 유니온페이는 카드소지자가 단말기를 탭 해서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퀵패스도 제공하고 있다. 올해 3분기까지, 유니온페이 모바일 퀵패스는 홍콩, 마카오, 대만, 싱가포르, 호주, 캐나다, 러시아 등 10여 개의 국가와 지역을 포함해 중국 본토 외에서 60만 대 이상의 POS 터미널에 등록되었다. 올해 중국 국경일 연휴에, 중국 본토 외에서 유니온페이 모바일 퀵패스의 거래 횟수가 100% 증가했다.

마카오는 유니온페이 혁신 비즈니스의 '시범구역' 중 하나다. 유니온페이는 모바일 결제 측면에서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국제 결제 브랜드가 됐다. 마카오에서는 비접촉식 결제를 받는 가맹점의 90%에서 유니온페이 모바일 퀵패스를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는 편의점, 식당, 주차장, 드러그 스토어, 공공 서비스 및 공공 편의시설이 포함된다.

Comments

Hanwha onsure

samsung fire

new ener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