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그뤠잇’

Printer-friendly versionPrinter-friendly versionSend by emailSend by email
포항지역 10개 매장 수익금 전액 지진성금으로 전달
Wednesday, November 22nd, 2017
AS

이석구 스타벅스코리아 대표

스타벅스가 22일부터 연말까지 포항지역 스타벅스 10개 매장에서 거둔 수익금 전액을 지진 피해 복구성금으로 지원한다. 또 구호물품 전달을 위해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이 흥해실내체육관 등 이재민 대피 시설을 매주 2회씩 연말까지 방문해 자원봉사 활동을 펼친다.

이와함께 현장에서 음료 1만1000잔과 푸드상품 1만1000개 등 8000여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이재민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12월에 오픈 예정인 수도권 매장에서도 연말 자선모금 행사 등을 전개할 예정이며, 현재 피해지역 내에 거주하는 임직원과 가족의 안전 상황을 파악하고 이들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도 마련 중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0년 포항에 첫 번째 매장을 오픈한 이래 국내 100번째 드라이브 스루 매장까지 총 1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는 “스타벅스는 포항 지역사회에서 특별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며 “지진피해 복구를 위해 스타벅스 파트너 1만 3000명이 한 마음이 되어 빠른 복구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해 10월 지진 피해를 입었던 경주 지역의 문화재 보존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해 경주시티머그와 텀블러를 출시, 판매 수익금 전액에 회사 매칭금을 더한 500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Comments

Hanwha onsure

samsung fire

new ener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