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구하는 분산금융ㅡDiatom DAO로 해양 살리기 임무 합류
지구를 구하는 분산금융ㅡDiatom DAO로 해양 살리기 임무 합류
  • 브록 피어스
  • 승인 2021.12.25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y Brock Pierce
브록 피어스(Brock Pierce)
브록 피어스(Brock Pierce)

 

인류 문명의 존재가 기로에 서 있다. 우리 지구의 중요한 생명 유지 시스템이 오염되고, 서식지가 감소되고, 기후 변화와 같은 상호 연결된 문제들에 의해 큰 위협을 받고 있다. 우리는 지구의 생명을 지켜주고 미래를 보호하기 위한 실천에 앞장서야 할 공동의 책임이 있다. 정부와 기업 및 비영리 단체 등이 이러한 솔루션을 달성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동안, 디아톰(Diatom)은 커뮤니티 중심의 분산형 자율 조직인 DAO로, 지구를 재생시킬 수 있는 분산금융(decentralized financial)과 혁신적인 조직 모델을 만든다. 바다에서 플라스틱 폐기물을 제거하는 검증된 프로젝트에 직접 투자하여 바다의 생명 유지 시스템을 복원하는 사회적 가치가 뒷받침되는 분산형 재생금융의 생태계 조성과 화폐를 개발한다.

억만장자의 정의는 10억 달러를 가진 사람이 아니라 10억 인구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사람이라고 필자는 믿는다. 분산형 재생 금융으로 우리가 직면한 도전 과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디아톰의 선구적인 사명을 지지하며 옹호한다. 

1907년 합성 플라스틱이 발명된 이후, 우리는 전례 없는 많은 양의 플라스틱 쓰레기를 바다에 버려왔다. 매일 거의 176억 파운드에 달하는 약 8백만 개의 플라스틱 조각이 헤아릴 수 없이 수 많은 새, 바다 생물, 식물과 포유류를 해치면서 바다에 이르게 된다. 매년, 100만 마리 이상의 바닷새와 10만 마리의 해양동물이 우리의 바다를 오염시키는 플라스틱 때문에 죽어 버린다. 현재, 바다 표면의 88%가 플라스틱 쓰레기로 오염되어 있다. 지구 표면의 70.8%를 차지하는 해양의 오염은 해양 생물뿐만 아니라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해양의 건강은 바다의 기본 생명체인 식물성 플랑크톤, 미세한 해양 식물이 이산화탄소를 포획하고 지구 산소 생산량의 절반을 생산하기 때문에 지구의 생명체 생존에 매우 중요하다. 바다는 지구 생명체의 생존에 필수적인 산소를 생산하는 것 외에도 지구의 대기 평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식물성 플랑크톤은 수백만 톤의 유황을 생성하여 햇빛을 다시 우주로 반사시키고 구름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러한 대기 역할에도 필수적이다. 

불행하게도, 1950년 이후로 세계의 식물성 플랑크톤 개체군은 2010년 네이처 연구에서 밝혀진 바와 같이 약 40% 감소했다. 지구상의 모든 식물과 나무들과 함께, 식물성 플랑크톤은 말 그대로 우리의 생존과 수백만 종의 생존에 필수적인 산소를 생산하는 지구의 허파이다.

지구에서 산소의 약 20%를 생산하는 광범위한 형태의 식물성 플랑크톤인 Diatoms에서 이름을 따온 디아톰은 플라스틱을 제거하고 식물성 플랑크톤 및 고래와 같은 중요하고 상호 의존적인 생명체의 성장을 촉진하여 세계의 바다를 보호하고 재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기 중에 산소를 생성하면서 이산화탄소를 포착하고 격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고래는 식물성 플랑크톤과 공생 관계를 유지하며 해저에서 영양분을 끌어올려 표면에서 식물성 플랑크톤의 성장을 돕는다. 해양 과학자들은 최근 고래가 탄소를 격리할 뿐만 아니라, 그들이 먹고 사는 식물성 플랑크톤 개체수를 증가시킨다는 것을 발견했다. 고래들이 죽으면 해저로 가라앉고, 큰 고래들은 평균 33톤의 이산화탄소를 격리시킨다.  포경, 플라스틱 오염 등 바다의 고래 개체수는 포경 전 4-5백만 마리에서 오늘날 약 130만 마리로 증가했다.

식물성 플랑크톤은 대기에서 이산화탄소를 제거하고 산소를 생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고래와 식물성 플랑크톤 수의 감소는 바다와 해양 생물의 건강을 위협할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지구 생명체의 생존을 위협한다. 국제통화기금(IMF)의 연구원들은 식물성 플랑크톤 개체군에 미치는 영향과 탄소 분리 능력을 고려할 때 고래 한 마리가 나무 1,000그루의 탄소 분리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추정한다. 이 중요한 생명체의 개체수가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도록 돕는 것은 우리가 직면한 실존적 생태학적 도전에 대응하는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
 
디아톰은 바다와 생명을 이어주는 지구를 유지하기 위해 조화롭게 작동하는 거시 미생물학 시스템에 주목하고 해양 보호 자원을 모으기 위해, 분산형 자율 조직(DAO) 모델을 배치했다. 이를 위해, 그들은 생태계를 오염시키는 방대한 양의 플라스틱 쓰레기를 제거하여 고래와 식물성 플랑크톤 개체수를 활성화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분산적이고 자율적인 디자인에 의한 디아톰은 사람들의 결정과 실행을 쉽게 만들고 집단적이고 협력적으로 일의 성취도를 만족시키고 있다. 모든 구성원들의 집합적인 에너지와 자원을 결합함으로써, 디아톰은 이 프로젝트를 위해 OlympusDAO 의 접착력을 활용하여 검증된 탈중앙화된 제도적 재정 모델을 만들었다. 이 프로젝트는 수백만 달러를 이미 모금했으며 잠재적으로 훨씬 더 많은 자금이 유입될 것으로 입증됐다. 

디아톰은 해양 플라스틱 제거에 자금을 지원하는 동시에 기업들에게 플라스틱 쓰레기를 상쇄할 수 있는 검증된 수단을 제공하는 여러 자산 분류를 개발하고 있다. 즉, 그들은 탄소배출권 시장에서 블루카본 크레딧처럼 기존 가치사슬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가치사슬을 구축할 플라스틱 환원 크레딧(PRC)을 개발하고 있다. 

이 모델에서 핵심은 플라스틱 폐기물의 성공적인 제거를 위한 PRC의 조폐를 발행한 다음, 디아톰의 금고에 보관된다. 이는 해양 폐기물 정화를 위해 창출된 사회적 가치의 심볼로서 토큰에 효과적으로 매핑하는 새로운 분산금융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있다. 이를 통해 바다와 미래를 보호할 탈중앙화 재생 금융 모델을 만드는 중요한 일이 진행되고 있다.

기업들은 현재 탄소 배출량을 상쇄하기 위해 탄소 배출 시장에 막대한 양의 자본을 투자하고 있는 것처럼, 가까운 미래에 기업들은 플라스틱 제거 크레딧 시장, 즉 해양 플라스틱을 제거하는 PRC 검증 프로젝트에 투자하여 막대한 양의 플라스틱 폐기물을 상쇄할 것이다. 

지난 12월 1일 출시한 Whalez NFT가 처음 며칠 만에 유례없는 성공을 거두면서, 디아톰은 이미 지구의 생명을 유지하는 필수 공생 생물학적 시스템 프로젝트에서 자금 지원 목표를 달성하기 시작했다. Whalez NFT의 첫 9개 판매로 바다에 버려지는 약 360만 킬로그램의 플라스틱 폐기물을 제거하고 첫 번째 PRC를 주조하는 프로젝트 지원을 위해 약 540만 달러의 자금을 지원했다.

12월 15일까지 계속된 디아톰의 WhalezNFT 경매 수익금은 디아톰이 PRC 시장과 기타 NFT 및 자산 매각을 통해 수십억 달러를 조달하고 촉매작용을 할 수 있는 장기적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인증했다. 디아톰은 기술이 해치는 지구와 인류의 생명을 분산금융, 암호화폐, 블록체인 기술, 과학, 엔지니어링 및 생태학적 개선 분야의 최첨단 진보의 힘을 결합해 세상을 구체적으로 개선한다. WhalezNFT 경매의 수익금은 해양환경개선과 해양생태계 보호 등과 직접적으로 연결된 플라스틱 감소 크레딧을 재정 지원하는 지속 가능한 자원 풀을 만들기 위해 DAO 또는 enDAOment에 자금을 투자한다. 이것은 다양한 산업과 기술 발전의 지능적 통합이 어떻게 우리 세계의 집단적 과제를 공동체 중심의 재생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완벽한 사례다.

기술 자체는 도덕적 관념이 없다. 그것은 도구일 뿐이다.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것이 우리 세계에 미치는 영향을 결정한다. 다만 진정한 한계는 우리의 상상력이다.디아톰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우리의 시급한 당면 과제를 해결한다. 그들은 우리 모두가 세상에서 보고 싶어하는 다양한 변화를 만들고 있다. 

 

이글의 저자인 브록 피어스(Brock Pierce)는 뉴욕에 기반을 둔 비트코인 재단의 회장이자 이오스 얼라이언스 블록의 공동 창립자이다.  그는 혁신적인 창업에 투자해 온 광범위한 경력을 가진 기업가이자 벤처 투자가이다. 그는  자신이 설립한 회사를 위해 5백만 달러 이상을 모금하는 등 디지털 화폐 시장을 개척한 공로를 인정받아 암호화폐의 파이어니어로 불린다. 또한 피어스는 전 미국 대통령 후보자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ABOUT
  • CONTACT US
  • SIGN UP MEMBERSHIP
  • RSS
  • 2-D 678, National Assembly-daero, 36-gil, Yeongdeungpo-gu, Seoul, Korea (Postal code: 07257)
  • URL: www.koreaittimes.com | Editorial Div: 82-2-578- 0434 / 82-10-2442-9446 | North America Dept: 070-7008-0005 | Email: info@koreaittimes.com
  • Publisher and Editor in Chief: Monica Younsoo Chung | Chief Editorial Writer: Hyoung Joong Kim | Editor: Yeon Jin Jung
  • Juvenile Protection Manager: Choul Woong Yeon
  • Masthead: Korea IT Times. Copyright(C) Korea IT Time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