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누적 매출 2조 달성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누적 매출 2조 달성
  • 정소연
  • 승인 2019.11.13 12: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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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순수 모바일 게임 IP 저력 증명, 해외 매출 90.7% 차지
컴투스 '서머너즈 워' 매출 발생 인포그래픽/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매출 발생 인포그래픽/ 컴투스 제공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글로벌 누적 매출 2조원을 돌파하고 순수 모바일 게임 IP(지식재산권)의 저력을 증명했다.

13일 회사측에 따르면, 지난 2014년 4월 출시 이후 세계 전역에서 꾸준한 흥행을 기록하고 있는 ‘서머너즈 워’는 서비스 5년 7개월 만에 ‘국내 단일 모바일 게임 IP 2조 원 매출’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2017년 3월 국내 모바일 게임 최초 매출 1조원을 기록하며 한국 게임 역사를 새롭게 쓴 ‘서머너즈 워’는 그보다 3개월이 단축된 2년 8개월 만에 1조 원 매출을 추가로 달성했다. 모바일 게임의 폭발적인 글로벌 영향력과 PC온라인·콘솔 등 타 플랫폼 게임에 비견할 라이프 사이클 및 지속 성장성을 다시금 확인 시켰다는 평가다.

특히 ‘서머너즈 워’는 전체 글로벌 누적 매출의 90% 이상을 해외에서 거둬들이며 세계 시장에서 고른 성공을 이어오고 있다. 출시 이후 지구상 대부분 지역인 총 234개 국가 이용자들이 ‘서머너즈 워’를 즐겨왔으며, 아메리카 55개국, 유럽 51개국, 아시아 51개국, 아프리카 54개국, 오세아니아 21개국 등 전 대륙에 걸쳐 고루 포진했다.

한국콘텐츠산업에서 ‘서머너즈 워’가 지난 5.58년 동안 해외에서 거둔 성과도 큰 가치를 지닌다. 국내 대표적인 각 콘텐츠 산업이 해외에서 ‘서머너즈 워’ 만큼 매출을 거둬들이기 위해서는, 지난해 수출액을 기준으로 출판업계 전체가 6.62년, 만화업계 전체가 40.85년, 영화업계 전체가 39.61년 동안 달성해야 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는 문화 산업 콘텐츠인 모바일 게임이 글로벌 시장에서 갖는 경제적 파급력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서머너즈 워는 5년 넘게 전 세계에서 끊임없이 인기를 얻고 있어 앞으로 선보일 글로벌 가치는 더욱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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